혈관건강을 위한 좋은 음식들

 

 

혈관을 맑게하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좋은 음식을 소개합니다.

특히 비타민, 무기질, 식이섬유가 많은 채소나 과일, 해조류, 등푸른 생선을 섭취하고 싱겁게 먹는 습관이 중요합니다. 

 

 

[ 밥 ] '현미‧보리밥’

 

  

 

 

현미는 동맥경화를 예방해주는 피토스테롤을 함유하여 식이섬유소가 풍부해 변비에 좋습니다.

또한 몸에 좋은 HDL콜레스테롤을 높여주고 동맥경화와 노화방지에 좋은 리놀레산이 풍부합니다.

 

보리는 혈관 노화 방지, 성인병 예방효과가 높은 음식으로, 필수 아미노산이 많으며

여러가지 성인병의 주범인 콜레스토롤을 낮추는 베타클루칸을 다량 함유하고 있습니다.

 

 

 

[ 반찬 ] 두부‧꽁치‧가지‧미역&다시마

 

 




해조류 반찬은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두부, 등푸른 생선, 다시마, 미역 등의 반찬을 추천합니다.
두부는 동맥 경화 예방에 좋은 리놀산이 풍부하여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장 운동과 소화흡수를 돕습니다.

고등어나 꽁치 같은 등푸른 생선은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춰줘 심장과 혈관 건강에 좋습니다.
굽는 조리방법보다 조림으로 드시는 것이 효과가 더 좋습니다.

미역, 다시마 등은 알긴산을 함유하여 콜레스테롤과 지방흡수를 억제하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줍니다.
해조류는 단백질, 비타민, 무기질이 풍부하여 피를 맑게하고, 각종 성인병에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 후식 ] 사과‧토마토

 


 

 

해조류 반찬은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두부, 등푸른 생선, 다시마, 미역 등의 반찬을 추천합니다.

두부는 동맥 경화 예방에 좋은 리놀산이 풍부하여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장 운동과 소화흡수를 돕습니다.

 

고등어나 꽁치 같은 등푸른 생선은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춰줘 심장과 혈관 건강에 좋습니다.

굽는 조리방법보다 조림으로 드시는 것이 효과가 더 좋습니다.

 

미역, 다시마 등은 알긴산을 함유하여 콜레스테롤과 지방흡수를 억제하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줍니다.

해조류는 단백질, 비타민, 무기질이 풍부하여 피를 맑게하고, 각종 성인병에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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